[블레싱 기도캠프] 중보의 기도
■ 우리를 위한 기도
기도의 심령을 강하게 하여주시고 중보기도의 능력을 허락하소서
하나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을 나타내소서
우리에게 다시 한번 기회를 주셔서 중보하는 자가 되어
이 땅 이 백성과 이 시대를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가는 주의 자녀가 되게 하소서
다음세대에게 거룩한 하나님의 섭리를 남겨줄 수 있는 세대가 되게 하소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든 시각과 관점이 변화되어
신실하시고 용서하시는 하나님의 관점으로 보게 하소서
이 땅을 바라보며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의 심령으로 중보하게 하소서
삶의 모든 영역 가운데 용서의 능력을 나타내주소서
믿음의 근거를 통해 하나님의 뜻이 펼쳐지는 역사가 일어나게 하소서
중보하는 주님의 사람들이 세워지게 하소서
하나님의 유업을 이어나가는 주의 백성들이 되게 하소서
================================================================
주제 : 중보의 기도
본문 : 민수기 14 : 11-19
11 주님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다. "언제까지 이 백성이 나를 멸시할 것이라더냐? 내가 이 백성 가운데서 보인 온갖 표적들이 있는데, 언제까지 나를 믿지 않겠다더냐?
12 내가 전염병으로 이들을 쳐서 없애고, 너를 이들보다 더 크고 힘센 나라가 되게 하겠다."
13 모세가 주님께 말씀드렸다. "이집트 사람이 들으면 어떻게 합니까? 주님께서는 이미 주님의 능력으로 이 백성을 이집트 사람 가운데서 이끌어 내셨습니다.
14 이집트 사람이 이 땅에 사는 사람들에게 말하면, 어떻게 합니까? 이 땅에 사는 사람들은, 주 하나님이 이 백성 가운데 계시다는 것과, 주 하나님이 얼굴과 얼굴을 마주하여 보이셨다는 것과, 주님의 구름이 그들 위에 머물고, 주님께서 낮에는 구름기둥 가운데 계시고, 밤에는 불기둥 가운데 계셔서, 그들 맨 앞에서 걸어가신다는 것을 이미 들었습니다.
15 그런데 이제 주님께서 이 백성을 한 사람을 처리하듯 단번에 죽이시면, 주님께서 하신 일을 들은 나라들은
16 '그들의 주가 자기 백성에게 주기로 맹세한 땅으로 그들을 데리고 갈 능력이 없어서, 그들을 광야에서 죽였다' 하고 말할 것입니다.
17 그러니 이제 주님께서는, 이미 말씀하신 대로, 주님의 권능을 나타내 보이시기 바랍니다.
18 '나 주는 노하기를 더디하고, 사랑이 넘치어서 죄와 허물을 용서한다. 그러나 나는 죄를 벌하지 않은 채 그냥 넘기지는 아니한다. 나는, 아버지가 죄를 지으면 본인뿐만 아니라 자손 삼사 대까지 벌을 내린다' 하고 말씀하셨으니,
19 이집트를 떠날 때부터 이제까지 주님께서 이 백성을 용서하신 것처럼, 이제 주님의 그 크신 사랑으로 이 백성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